Developing and Running ERICA IC-PBL Courses
구분 | 심사항목 | 심사내용 | 배점 |
---|---|---|---|
1 | 교과 적합성 | - IC-PBL 수업 운영에 적합한가?(교과목 특성, 학습자 특성, 학습 내용 특성을고려하여) | 20 |
2 | 운영계획의 적합성 |
- IC-PBL 교과운영의 필요성에 대한 근거가 명확한가? - [IC-PBL 수업 준비-운영-평가] 단계별 계획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었는가? - 실제 운영 가능한 계획인가? |
30 |
3 | 교과 목표와 방향의 적합성 |
- 수업목표가 IC-PBL 교과에 맞게 구체적으로 제시되었는가? - 수업진행계획이 수업목표에 부합한가? - 교과목표와 관련된 실제적 맥락의 시나리오가 설계되었는가? |
30 |
4 | 교육 효과성 | - 교육을 통한 기대효과를 타당하게 제시하였는가? | 20 |